메뉴 건너뛰기

매원감리교회

210122 하느님의 뜻이라면...

2021.01.22 06:28

오목사 조회 수:25

하느님의 뜻이라면...

 

읽은 말씀 : 사도행전 18:18-23

 

묵상 말씀 :

18. 바울은 여러날을 더 머무른 뒤에, 신도들과 작별하고, 배를 타고 시리아로 떠났다. 브리스길라와 아굴라가 그와 동행하였다. 그런데 바울은 서원한 것이 있어서, 겐그레아에서 머리를 깎았다.

20. 그들은 바울에게 좀 더 오래 머물러 달라고 청하였으나, 바울은 거절하고,

21. “하느님의 뜻이며, 내가 다시 돌아오겠습니다.”하고 작별 인사를 한 뒤에, 배를 타고 에베소를 떠났다.

 

1. 서원하는 바울 - 하느님의 뜻이라면...

바울은 고린도에서 사역을 마친 후에, 에베소로 돌아가는 길에 겐그레아에서 서원한 것이 있어서, 머리를 깎습니다. 무엇을 서원한지는 자세히 기록되어 있지 않지만, 바울은 하느님의 뜻대로 살아가기로..’결단하게 됩니다. 바울은 늘 하느님의 뜻대로 살아가는 사람이었지만, 그래도 아직 자신의 뜻으로 살아가는 모습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래서, 하느님께 서원하며 앞으로 하느님의 뜻대로 살아가기로 결단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에베소에서 말씀을 전하였을 때에, 그곳에 모인 사람들이 바울의 말씀에 은혜를 받고 더욱 은혜의 말씀을 전하여 주기를 간절청하였으나, 바울은 그 간청을 거절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하느님의 뜻이면, 내가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충분히 자신의 생각으로 더 머무르며 말씀을 전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자기를 드러내지 않았습니다. 하느님의 뜻에 자신을 내어 맡기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그렇습니다. 하느님의 뜻이라면... 모든 것을 감수하고 결단하는 신앙이 필요합니다. 바울은 하느님의 뜻이라면, 감옥도 마다하지 않았고, 매를 맞느 것도 기쁨으로 감당하였습니다. 우리의 신앙도 하느님의 뜻이라면... 어렵고 힘들지만, 따라갈 수 있는 신앙이 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