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매원감리교회

220928 새벽 묵상

.읽은 말씀: 레위기 221~16

.내용:

 

1. 제사장들을 거룩하게 하는 주

2. 음식을 거룩하게 하는 주

 

.묵상 말씀:

그러므로 아론과 그의 아들들은 내가 지키라고 한 것을 그대로 지켜야 한다. 이것을 가볍게 생각하여 욕되게 하면, 그것은 곧 죄를 범하는 것이고, 그것 때문에 그들은 죽는다. 나는 제사장들을 거룩하게 하는 주다(9).

제사장은, 자기들이 먹을 제사음식을, 여느 사람들이 모르고 먹다가 죄를 지어 벌을 받는 일이 없도록 조심하여야 한다. 나는 그 음식을 거룩하게 하는 주다(16).

 

1. 제사장들을 거룩하게 하는 주

제사음식은 제사장들에게만 허락된 것이지만, 제사장들도 피부병 등의 다른 전염병을 앓고 있을 때에는 제사음식을 먹으면 안 됩니다. 짐승에 닿은 사람, 부정을 탄 사람 등 하느님이 부정하다고 말씀하신 여러 가지 상황의 제사장은 제사음식을 먹을 수 없습니다. 이러한 하느님의 명령을 어기면 그것은 곧 죄이고, 그것 때문에 제사장들은 죽게 된다고 말씀하십니다(9). 하느님께서 제사장들을 거룩하게 하셨기 때문입니다(9).

하느님께서 제사장들을 거룩하게 하셨습니다. 사랑에 기반한 당신의 통치가 가능하도록, 이스라엘 백성이 당신께 나와서 예배드리고 그들의 온 생활이 가능하도록, 그들을 부르시고 그들을 구별하셨습니다. 그분께서 제사장들을 특별히 선택하셨고, 그들이 당신 앞에 늘 머물면서 하느님 앞에 온전히 서 있도록 그들을 거룩하게 하셨습니다. 이것은 하느님 사랑의 현현이고, 백성에게 당신의 사랑을 전하기 위하여 제사장들을 사랑하신 그분의 방법입니다. 제사장들을 사랑하셔서 그들을 거룩하게 하십니다.

 

2. 음식을 거룩하게 하는 주

제사장이 아닌 사람은 누구도 제사음식을 먹으면 안 됩니다. , 제사장들이 돈을 지불하고 자기 재산으로 사들인 종이나 결혼하지 않은 제사장의 자녀들에게는 허용됩니다. 어떤 사람이 모르고 그 제사음식을 먹으면, 그는 음식값의 오 분의 일에 해당하는 값을 더 보태어 제사장에게 지불해야 합니다(15). 제사장들은 제사음식 곧 이스라엘 백성에 주에게 바친 제물을 더럽혀서는 안 됩니다. 하느님께서 그 음식을 거룩하게 하셨기 때문입니다(16).

하느님께서는 제사음식을 거룩하게 하셨습니다. 당신에게 바친 제물을 구별하시고, 그것으로 인해 당신의 사랑이 모두에게 전해지기를 원하셨습니다. 당신에게 제물을 바친 이스라엘 백성의 마음을 살피시고 그것을 거룩하게 하셔서 당신 자녀의 마음을 채워주셨습니다. , 그 제물을 당신께서 거룩하게 하신 제사장들 삶의 원동력으로 사용하게 하셔서, 그 제물을 거룩하게 하셨습니다.

 

하느님으로 인한 모든 것은 거룩합니다. 하느님께서 거룩하시기 때문입니다. 하느님이 거룩하시기에 우리 또한 거룩해야 하고, 그래서 하느님의 성품을 품고 구별된 삶을 살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