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매원감리교회

칠십인의 선교 보고

 

읽은 말씀: 10:17-24

 

묵상 말씀:

17. 일흔[] 사람이 기쁨에 차서, 돌아와 보고하였다. "주님, 주님의 이름을 대면, 귀신들까지도 우리에게 복종합니다.“

20. 그러나 귀신들이 너희에게 굴복한다고 해서 기뻐하지 말고, 너희의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을 기뻐하여라."

 

 

예수의 이름의 능력

전도 여행을 떠났던 칠십 명의 제자들이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기쁨에 차서, 예수님께 보고를 합니다. 주님의 이름으로 귀신들을 쫓아내고, 귀신들이 자신들의 말에 복종하였다는 것입니다. 귀신들에게 예수님의 이름을 대자 무서워 벌벌 떨게 되는 경험을 하였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왜 일어나게 되었습니까? 예수님의 능력 때문입니다. 예수의 이름이 가진 능력이 귀신들을 떨게 만들었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이 가진 능력은 대단합니다. 세상이 그 앞에 복종하는 능력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예수님의 능력으로 당당하게 세상 가운데 살아가야 할 것입니다.

 

하늘에 이름이 기록된 것을 기뻐하라.

칠십 명의 제자들은 귀신들이 자신들에게 굴복했다는 사실을 기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그것을 기뻐할 것이 아니라, 하늘에 이름이 기록된 것을 기뻐하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 하느님의 자녀가 된 것을 기뻐함으로 살아가는 삶을 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하느님의 자녀가 됨을 기뻐하고, 그 자녀로써 누려야 하는 권리를 세상 가운데 누리며 살아가야 하는 것입니다. 비록 상황이 어렵고 힘들지만, 그 상황에 영향을 받는 삶이 아닌 하느님의 자녀라는 기쁨으로 살아갈 수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