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매원감리교회

마르다와 마리아

 

읽은 말씀: 10:38-42

 

묵상 말씀:

39. 그러나 마르다는 여러 가지 접대하는 일로 분주하였다. 그래서 마르다가 예수께 와서 말하였다. "주님, 내 동생이 나 혼자 일하게 두는 것을 아무렇지 않게 생각하십니까? 가서 거들어 주라고 내 동생에게 말씀해 주십시오."

40. 그러나 주님께서는 마르다에게 대답하셨다. "마르다야, 마르다야, 너는 많은 일로 염려하며 들떠 있다.

41. 그러나 주님의 일은 많지 않거나 하나뿐이다. 마리아는 좋은 몫을 택하였다. 그러니 아무도 그것을 그에게서 빼앗지 못할 것이다."

 

분주한 마르다

예수님께서 한 마을에 들어가셨을 때에, 마르다와 마리아를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이 자매는 예수님을 자신의 집으로 초청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을 초청한 마르다는 분주합니다. 예수님을 잘 대접하기 위하여 분주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마르다를 향해 예수님은 꾸중합니다. 마르다는 많은 일로 염려하며 들떠있었기 때문입니다.

마르다는 예수님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었습니다. 예수님 중심이 아닌 일 중심의 삶을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대접도 중요하고 봉사도 중요하지만, 예수님보다 더 중요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예수님 이외에 다른 것이 중요한 삶을 살았다고 하는 것입니다.

 

칭찬 받는 마리아

반면, 마리아는 예수님께 칭찬을 받습니다. 마리아는 자신이 좋은 몫을 택하고 그것을 다른 이에게 빼앗기지 않았습니다. , 마리아는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고, 그것을 지키며 살아갔다는 것입니다.

 

세상은 너무 분주합니다. 우리의 마음과 눈을 빼앗기게 합니다. 그러나 그런 상황 속에서도 주님을 우선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는 것을 우리에게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