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매원감리교회

성전이 무너질 것을 예언

 

읽은 말씀: 21:5-19

 

묵상 말씀:

6 "너희가 보고 있는 이것들이, 돌 한 개도 돌 위에 남지 않고 다 무너질 날이 올 것이다."

8 예수께서 대답하셨다. "너희는 속지 않도록 조심하여라.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말하기를 '내가 그리스도다' 하거나, '때가 가까이 왔다' 할 것이다. 그러나 그들을 따라가지 말아라.

9 전쟁과 난리의 소문을 듣더라도 두려워하지 말아라. 이런 일이 반드시 먼저 일어나야 한다. 그러나 종말이 곧 오는 것은 아니다."

18 그러나 너희는 머리카락 하나도 잃지 않을 것이다.

19 너희는 참고 견디는 가운데 너희의 목숨을 얻어라."

 

무너질 성전

예수님의 제자들은 아름답게 꾸며놓은 성전을 바라보며 감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예루살렘 성전이 무너질 것이라고 예언을 하십니다. 제자들과 사람들은 성전의 아름다운 모습에 감탄합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예루살렘 성전에 하느님이 계시지 않음을 바라보십니다. 하느님이 함께 하시 않으시면, 그곳은 곧 무너집니다. 하느님이 계시지 않은 곳은 아무런 소용이 없다는 것을 우리에게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겉은 화려하지만, 그 안에 하느님이 계시지 않는다면, 그 곳은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우리의 삶에 하느님이 계시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곧 무너져 버릴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환란의 때에..

 

환란의 때는 반드시 옵니다. 그러나 그것을 걱정할 것은 없습니다. 주님께서 끝까지 함께 하신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믿음의 사람들이 할 것은 주님을 끝까기 잊지 않고, 의지하며 믿음으로 견뎌내야 한다는 것을 오늘 우리에게 말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