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매원감리교회

기도의 응답은 주님의 방식으로 됩니다.

 

읽은 말씀 : 사도행전 12:1-19

 

묵상 말씀 :

13. 베드로가 대문을 두드리니, 로데라는 어린 여종이 맞으러 나왔다.

14. 그 여종은 베드로의 목소리를 알아듣고, 너무 기뻐서, 문을 열지도 않고 도로 달려들어가서, 대문 앞에 베드로가 서 있다고 알렸다.

15. 사람들이 여종에게 네가 미쳤구나하고 말하자, 여종은 참말이라고 우겼다. 그러자 그들은 베드로의 천사일거야하고 말하였다.

16. 그 도안에 베드로가 줄곧 문을 두드리니, 사람들이 문을 열어서 베드로를 보고, 깜작 놀랐다.

 

1. 기도의 응답을 받았습니다.

헤롯은 교회를 박해합니다. 야고보를 죽이는 것도 모자라 베드로를 감옥에 가둡니다. 헤롯은 세상을 따라 사는 사람이었습니다. 헤롯은 유대인들이 교회를 박해하는 것을 좋아하니까, 교회를 박해합니다. 베드로의 투옥으로 교회가 하나 되어 기도합니다. 그리고 기도의 응답을 받습니다. 베드로가 감옥에서 천사의 도움으로 나올 수 있게 됩니다.

 

2. 기도의 응답은 주님의 방식으로 됩니다.

예루살렘 교회는 모여서 함께 기도합니다. 요한의 어머니 마리아의 집에 모여서 베드로의 무사귀환을 위하여 기도했습니다. 그 때에, 베드로가 천사의 도움으로 인간적으로는 이해되어지지 않는 방식으로 감옥을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요한의 어머니 마리아의 집에 베드로가 찾아갑니다. 그러나 함께 기도하던 사람들은 베드로의 방문을 믿지 않습니다. 오직 여종만 베드로의 목소리를 듣고 베드로가 돌아왔음을 깨닫습니다.

그들은 베드로가 돌아오기를 기도했습니다. 그리고 베드로가 돌아왔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것을 믿지 않았습니다. 왜일까요? 자신들이 기대하던 기도의 응답이 아니었습니다. 정상적인 석방이 기대하던 기도의 응답이었습니다. 그러나 주님은 기적으로 응답해 주셨습니다.

 

그렇습니다. 기도의 응답은 내 방식으로가 아닌 주님의 방식으로 찾아온다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